베스트 수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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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 수채화
베스트 수채화
수채화의 핵심은 물 조절과 색감입니다.
물을 적게, 또는 많이. 즉 어떻게 사용하느냐를 잘 배우면 아름다운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데, 그게 말처럼 간단하지 않아요. 굉장히 감각적이고 섬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어디 가서도 제대로 배우기가 쉽지 않답니다.
그래서 본 강의에서는 물을 적게 해서 얇게 터치하는 Wet-on-dry와 물을 흥건하게 많이 해서 그 안에서 물감을 번지게 하는 Wet-in-wet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음에는 이 반대되는 두 가지를 분리해서 연습할거에요.
이렇게 연습을 하다 보면 내가 어떤 느낌을 내고 싶은지에 따라 물 조절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고 그에 맞게 색감을 원하는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될겁니다.
물을 적게, 또는 많이. 즉 어떻게 사용하느냐를 잘 배우면 아름다운 수채화를 그릴 수 있는데, 그게 말처럼 간단하지 않아요. 굉장히 감각적이고 섬세한 부분이기 때문에 어디 가서도 제대로 배우기가 쉽지 않답니다.
그래서 본 강의에서는 물을 적게 해서 얇게 터치하는 Wet-on-dry와 물을 흥건하게 많이 해서 그 안에서 물감을 번지게 하는 Wet-in-wet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음에는 이 반대되는 두 가지를 분리해서 연습할거에요.
이렇게 연습을 하다 보면 내가 어떤 느낌을 내고 싶은지에 따라 물 조절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고 그에 맞게 색감을 원하는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될겁니다.
20년 가까이 제가 미술을 가르치면서 수강생 분들이 어떤 그림을 배우고 싶어 하는지, 제가 어떻게 알려드려야 더 쉽고 자세히 이해하는지에 대해 고민을 쭉 했었고 그 과정 속에서 제 나름의 노하우가 생겼답니다. 그 모든 노하우를 담아 진행한 강의가 바로 베스트 수채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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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Week
크레스파의 활용 - 등대가 있는 바다 풍경
수채화 그림에 크레파스가? 생각지도 못한 조합으로 등대가 있는 바다 풍경을 그려봅니다.
2Week
마스킹액의 활용 - 꽃이 만발한 들판의 풍경
물감을 칠하고 싶지 않은 부분을 잠시 가려둘 수 있는 마스킹액을 사용하여 꽃이 있는 들판의 풍경을 그려봅니다.
3Week
과슈 물감의 활용 - 오로라가 있는 밤 풍경
불투명한 과슈 물감을 활용하여 별빛이 가득한 오로라 풍경을 연출해봅니다.
4-5Week
Wet-on-dry 기법으로 그리는 정물화 - 여러 가지 과일
말려가며 터치를 쌓는 Wet-on-dry기법으로 여러 과일과 채소를 사실적으로 표현해 봅니다.
6-7Week
Wet-in-wet 기법으로 그리는 정물화 - 항아리와 꽃이 있는 정물
물이 있는 상태에서 물감을 번지게 하여 표현하는 Wet-in-wet 기법으로 항아리와 여러 가지 정물을 그리면서 Wet-on-dry 기법과의 차이를 느껴봅니다.
8Week
Wet-on-dry 기법으로 그리는 인물화 - 서양인 여성
금발의 서양인 여성을 Wet-on-dry 기법 위주로 그리면서 인물화를 그릴 때의 순서와 피부 표현 방법, 머리카락 표현 방법 등을 익혀 봅니다.
9Week
Wet-in-wet 기법으로 그리는 인물화 - 서양인 남성
이번에는 남성! 금발의 남성을 Wet-in-wet 기법 위주로 그리면서 Wet-on-dry 기법으로 인물을 표현할 때와의 차이를 익히고 물 조절 감각을 기릅니다.
10Week
기법의 자유로운 활용 - 나뭇가지 위의 새들
변화와 균형을 고려하여 새들의 구도를 잡고 Wet-in-wet 기법을 중심으로 채색을 하며 그림의 분위기를 자유자재로 만들어 봅니다.
11Week
스스로 해보는 화면 구성 - 들꽃
사진 속의 구도대로만 그림을 그리다보면 표현의 폭이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서로 다른 사진 속의 꽃들을 하나의 화면 속에 표현하며 스스로 화면을 구성하는 능력을 길러봅니다.
12Week
빛과 어둠 정복하기 - 도시의 야경
빛이 있기 위해서는 어둠이, 어둠이 있기 위해서는 빛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수채화와 채색 순서가 다른 도시의 야경을 그리면서 빛과 어둠의 관계를 이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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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로드 DRM 지원 모바일 앱 서비스6
동영상 강좌의 한계를 뛰어넘은 1:1 피드백 서비스준비물
①280g 이상 4절 수채화지 ②220g 4절 켄트지 ③2절 화판 ④ 미술용 지우개 ⑤2B 연필 ⑥연필 깍지 ⑦이젤 ⑧신한 수채화 물감 24색 ⑨사각 물통 ⑩화홍 700R 수채화붓 12호 ⑪화홍 320 세필붓 1,2,3호 ⑫알루미늄 파레트 30칸 ⑬화홍 926 구성붓 10호 ⑭바바라 minigolden 세필 00호 ⑮흰색 크레파스 ⑯흰색 과슈 ⑰마스킹액 ⑱마스킹 테이프
(※ ③~⑫까지의 준비물은 [초급] 준비물 패키지와 호환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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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기간 내 몇번이라도 무한반복가능
1주차크레파스의 활용 – 등대가 있는 바다 풍경
1강
흰 부분을 간편하게 남길 수 있는 크레파스 활용법39분
2강
빛이 오는 방향이 확실히 보이도록 덩어리감 쌓기36분
3강
마른 터치로 섬세한 묘사를 더해 등대가 있는 풍경 완성40분
2주차마스킹 액의 활용 – 꽃이 만발한 들판의 풍경
4강
특정 부분을 잠시 가려둘 수 있는 마스킹액 활용법41분
5강
뿌리기 기법으로 들판 위에 꽃을 피워보자!33분
6강
원근감과 전체적인 분위기를 생각하며 꽃이 만발한 들판 완성40분
3주차과슈 물감의 활용 – 오로라가 있는 밤 풍경
7강
번지기와 뿌리기를 활용한 환상적인 배경 연출36분
8강
과슈 물감으로 빛을 더해 오로라가 있는 밤 풍경 완성36분
4주차Wet-on-dry 기법으로 그리는 정물화 – 여러 가지 과일 ①
9강
좋은 스케치란 이런 것! 올바르게 구도를 잡고 스케치하기42분
10강
투명 수채화는 어떤 순서로 그려야 할까?50분
5주차Wet-on-dry 기법으로 그리는 정물화 – 여러 가지 과일 ②
11강
가까운 곳과 멀어지는 곳의 채도를 조절하며 과일 채색하기40분
12강
입체감과 공간감을 살리며 안정감있게 마무리하기43분
6주차Wet-in-wet 기법으로 그리는 정물화 - 항아리와 꽃이 있는 정물 ①
13강
여러 정물을 조합하여 스케치하고 초벌 채색하기40분
14강
조금씩 물의 양을 줄여나가며 중간 톤 쌓기38분
7주차Wet-in-wet 기법으로 그리는 정물화 - 항아리와 꽃이 있는 정물 ②
15강
번져야 할 부분과 말라야 할 부분을 구별하며 묘사 더하기38분
16강
강조해야 할 부분에 정확하게 포인트를 주어 마무리하기31분
8주차Wet-on-dry 기법으로 그리는 인물화 – 서양인 여성
17강
수평, 수직, 기울기를 비교하며 인물 스케치하기41분
18강
전체적인 덩어리감을 충분히 쌓고 오른쪽 눈 묘사하기48분
19강
어둠의 흐름을 생각하며 왼쪽 눈과 코 묘사하기35분
20강
피부와 주름의 결을 따라 묘사를 더하여 마무리하기56분
9주차Wet-in-wet 기법으로 그리는 인물화 – 서양인 남성
21강
눈의 힘을 최대한 이용하여 인물 스케치하기34분
22강
과감함이 생명! 번지기 기법으로 초벌 채색하기34분
23강
섬세한 물조절을 통한 이목구비 묘사 및 마무리31분
10주차기법의 자유로운 활용 - 나뭇가지 위의 새들
24강
구도에서 중요한 것은 변화와 균형!39분
25강
동그랗고 오동통한 새의 덩어리감을 표현하려면?40분
26강
따라 그리기는 NO! 원하는 분위기로 배경을 연출해보자28분
11주차스스로 해보는 화면 구성 - 들꽃
27강
사진은 거들뿐! 들꽃들을 자유롭게 배치하고 맑게 채색하기48분
28강
복잡해 보이지만 순서를 알면 쉬운 줄기와 잎사귀43분
12주차빛과 어둠 정복하기 - 도시의 야경
29강
빛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어둠! 어두운 톤 초벌 채색39분
30강
과슈를 이용하여 가까운 곳부터 도시의 불빛 밝히기42분
31강
빛과 어둠의 대비가 돋보이는 도시의 야경 완성3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