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전체 수강후기 모아보기
인체강의 기초 배우는데 좋아요.
11.23(토)
강의 분량 적당하고 선생님도 친절하세요. 인체강의 배우는데 좋은거 같습니다. 완전초보이면 많이 연습해야 될 거 같아요.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아요
11.20(수)
겹겹의 풍성한 꽃잎이 매력적인 라넌큘러스 : 아크릴 꽃 그림 [아크릴화]
상세한 설명 덕분에 순차적으로 따라가다 보면 초보자도 뚝딱 작품을 완성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작품 완성해서 걸어두었네요. 다른 강의들도 또 수강하고 싶네요.
유화의정석 ㆍ고급
11.17(일)
시대흐름에 따른 미술사 작품들을 그려보는데 기법보다는 감상하며 그려보는느낌이라 적당한 분량이예요
고급과정에서는 미슬사 흐름과 시대적 배경, 유화의 기법을 감상한다는 느낌으로 유화의 수업을 해나갔어요.
18세기 표현이 선행되고 강렬한 색채우선시되는 작품에서 붓터치 방향과 색채의 힘을 알수있어요.
19세기 인상주의 끌로드 모네의 작품을 그리며 빛의 변화에 따라 변하는 색과 형태를 빠르게 그려나가봅니다. 빠르게 많은 터치로 어렵긴하더라구요. 신인상주의 작품강의에서는 인상주의기법을 과학적으로 발전시키고, 사실적 표현대신 분석적(광학이론과 색채학에 따른 색채분할)으로 표현했음을 알게되었어요.
19세기 신인상주의 쇠라의작품에서는 점묘기법을 볼수있는데 신인상주의가 점묘파, 분할주의등으로 불려짐을 알수있어요.점묘법의 채색으로 색을 조화롭게 분할하고 원색을 사용하여 작품을 완성해봅니다.
마지막, 19세기 후기인상주의 특징인 사실적대상을 단순한 구조로 표현하는 특징을 생각하며 기하학형태로 자연풍경을 보며 작품을 완성해봅니다. 고흐의 보색대비 강렬한 색채표현도 흥미로운 과정이였어요.
20세기 상징주의 구스타프 클림트 작품에서는 가벼운 붓칠법과 미세한 색상대비 과정을 배웠어요. 또 20세기 초현실주의 와 포토리얼리즘,하이퍼리얼리즘 까지.
고급과정은. 미술사의 흐름과 작품을 통해 그림에 대한 깊이있는 감상까지 배울수 있어서 추천합니다
유화의 정석
11.17(일)
중급부터는 다양한 기법들을 많이 배우게되어 분량은 조금 많은 느낌이예요, 강의 속도를 느리게 해서 강의당 두세번 들으며 같이 그렸어요
Dry Brush 기법은 건조된 표현위에 색을 가볍게 터치해주며 부분덧칠하는 방법인데 효과적으로 하는법을 배울수있어 좋아요. 넓은 가을 들판을 수강하며 그려보았는데 더 연습이 필요하지만 나름 기법의 표현이 되더라구요. 나이프 페인팅기법으로 거친바다의 흩날리는 파도를 그리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나이프종류를 알고 붓과 다른 역동적인 표현을 나타낼수있어 거친 파도의 감각적인 표현에 최고라고 느켰어요. 복권을 긁어내듯 마지막에 칠한 아래층색상이 보이게하는 스크라피토기법은 재미를 느끼며 그릴수 있었고
두꺼운 붓터치 두껍게 쌓아올리는 임페스토 기법,각인찍기형식의 imprinting, 연필 목탄 물감등을 캔버스에. 비벼 문지르는 frottage(프로타주),젤스톤을 이용한 질감표현, 수채화느낌나게하는 페인팅기법까지 다양한 기법을 배울 수 있어요
작품마다 똑같은 느낌이 아닌 다양한 기법으로 다양한 그림 그려보고 싶은분들께 추천해요
기본을 단단히 다져가며
11.24(일)
[패키지] 독한 소묘, 독학 소묘 소묘 초급+중급+고급
각 수준별 시간 배분과 소재별 시간 배분이 적절하여 실력을 점진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동양화를 그리면서 다시 기본에 충실하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필요한 부분에 대한 적절한 강의라고 생각이 됩니다.
특히 부분과 아울러 전체의 느낌을 잃지 않는 부분과 명암 원근법에 큰 도움이 되는 강의 입니다.
그림을 시작하고 싶은 분이나 다른 유형의 그림을 그리면서 기본을 다시 다지고 싶은 분에게 가장 적절한 강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