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아크릴화
라울 뒤피의 정물로 배우는
 아크릴 보조제와 세필 붓의 활용법
감각적인 선의 활용과 투명한 채색이 매력적인 그림,
라울 뒤피의 '정물'

본 강의에서는 아크릴 보조제들과 여러 종류의 세필 붓을 활용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어울리는 '정물' 명화를 그려보겠습니다.
WHAT?
어떤 내용을
배우나요?
#정물스케치 #맑고_투명한_채색 #아크릴보조제
I 대상이 많을 때, 스케치하는 방법 I
이 작품 안에는 의자, 와인 잔, 빵, 나무 등 다양한 정물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어떤 사물부터 어떻게 스케치를 들어갈지 어려우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대상이 있는 경우에 어떤 것부터 그려야 하는지, 어디까지 스케치로 표현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I 원작의 느낌을 연출하는 채색법 I
배경을 보면 어디는 남색, 어느 곳은 연두색, 또 다른 곳은 연한 보라색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죠? 그리고 정물에서는 맑고 투명한 느낌을 주면서 채색했습니다. 원작의 다채로운 색감을 살리는 붓 터치 방법과 물감 혼합 노하우까지 전부 다~ 공개합니다.
I 가늘고 얇은 선의 느낌, 아크릴 보조제를 활용하자! I
라울 뒤피 그림에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바로, 테두리 선인데요. 주황색, 검은색으로 선을 날렵하게 그려주었습니다. 아크릴 보조제 '클리어 글레이즈'와 세필 붓을 활용해 빠르게 가는 선을 그려 라울 뒤피만의 스타일을 재현해봅니다.


준비물
캔버스 F형 3호, 신한 아크릴 물감 24색, 화홍 948 구성붓 6호, 화홍 848 유화/아크릴붓 2,6호, 화홍 320 세필 1,2,3호, 페인팅 나이프(호수 무관), 모델링 페이스트, 클리어 글레이즈, 종이 팔레트, 종이컵, 4B 연필, 지우개






1강
캔버스 밑작업과 스케치하기 23분
2강
다양한 색감의 배경과 밑색 칠하기 38분
3강
라울 뒤피만의 독특한 선 표현하기 29분
4강
전체적으로 톤을 정리하면서 마무리하기 4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