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치는 소녀들
방주형 선생님의 '느낌있는 유화' 초급 작품별 강의, 인상주의 화가 피에르 오귀스트 르누아르(Pierre-Auguste Renoir)의 <피아노 치는 소녀들(Jeunes filles au piano),1892>입니다. 이 작품은 매우 섬세한 필치로 그려졌으며, 르누아르 특유의 반복적인 얇은 붓 터치와 다양한 색채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이것은 르누아르 후기 작품의 대표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작품별 강의 '피아노 치는 소녀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토대로 르누아르의 다양한 명화들에 대해 알아보면서 그의 작품 세계를 이해하고, 인물의 두상 구조와 손 해부도 등을 통해서 완벽하게 작품을 모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모색하여 봅니다. 반복적인 얇은 붓 터치를 이용해 그라데이션과 같은 부드러운 효과를 표현하는 방법, 작품 안에서 보이는 다양한 색채들을 찾아서 조화롭게 표현하는 방법 등 강의를 통해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총 10강의, 564분에 걸쳐 이루어진 본 강의의 수강 포인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론 강의를 통해 르누아르의 명화들을 이해하고, 인물의 두상 구조, 손 해부도 등을 공부합니다.
2. 구도, 위치 등을 파악하여 올바르게 작품을 스케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3. 여러 번의 얇은 붓 터치를 통해 부드러운 효과를 주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4. 최대한 다양한 색채를 사용하여 작품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풍성하게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