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선생님?
제목 그대로 강의를 듣고 연습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는 중입니다.
질문은 두 가지 있습니다.
첫번 째 : 선생님 강의를 듣고 어느 정도 해야 넘어가면 좋은지?
현재 완초보강의를 듣고 있는 중이고요.
선생님이 그리시는 그림은 전부다 따라 그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의 그림만 따라 그린다고 해서 잘 그려진다는 것은 아니잖아요?(오해하시질 마시길)
예를 들어서 크로키를 하는 빠른 곡선을 그려야하는 곳에서 선생님께서 많이 하시라고 했는데요.
그 '많이'라는 의미가 잘 모르겠습니다. 결국 자기가 잘 그린다고 판단할 때까지 해야 그 다음 단계가 넘어가야하나요?
그 기준을 잘 몰라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강의를 듣고 '내가 어느 정도 연습을 했다'라는 수준을 판단하기 힘드네요.
지금 현재는 강의를 듣고 한번 따라 그리고 그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추세인데요. 이거 아주 안 좋은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선생님께서 종이 1장을 그리셨다면, 이걸 재것으로 될 때까지 충분히 연습하고 넘어가야 하나요?
둘번 째 : 제 연습 방법에 대해서.
지금 현재 제 연습은 순서는 아주 단순합니다.
자신의 일러스트 그리기 → 자신의 웹툰/만화 그리기 → 유명한 일러스트나 좋아하는 일러스트 모작 → 유명한 만화나 좋아하는 일러스트 모작.
순서는 이와 같습니다. 이 4가지 순서는 하루에 한 과목식 1시간 이상 하고 있고, 일이 휴일이면 하루 종일 그리고 있습니다.
자신이 그린 일러스트와 웹툰과 만화는 지금 올리고 있는 중이거나 준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에 선생님에게 질문한 적이 있었는데, 남들에게 보여주는 것은 좋은 학습법이라 말씀해주셔서 올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다른 분들에게 많이 들어 봤는데, 나쁘지는 않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