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윤아 선생님,
명화 따라하기 그림에 대한 질책을 감사히 받겠습니다. 학생들 혼내기가 쉽지 않으시죠 .
댓글을 쓰다가 그림자체가 날라 가서 새로 쓰고 있습니다.
제가 지금 혼란 스러운 것은 , 시에서 운영하는 문화강좌 미술반에 주 1회 나가고 있는데,
거기 미술 선생님의 지도가 두가지 이상의 색 혼합은 가급적 하지 않아야 되고, 특히 텃치는 원텃치를 원칙 하여야 한다고 강조를 하고 있어서 ,
김 윤아 선생님의 방법과는 상반되는 것 같아 혼란 스럽고, 매번 성의 없이 색만 발라 놓은 것같은 그림을 올려 놓는 결과가 된것 같습니다. 지난번 지적에서도 깊이 없는 그림이라고 하셨는데, 그 말뜻을 이해를 못 했었습니다.
당연히 김윤아 선생님의 방식대로 그려서 평가를 받아야 겠지만, 초보라서 이해가 부족 했던 것 같아 미안하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도 김윤아 선생님의 방법에 공감 합니다.
텃치의 밀도가 없는 원탓치 기법 이라는 것도 미술계에 흔히 사용되는 방법 인지요 ?
감사합니다.
손 영창
.
원터치를 원칙으로 그리시는 분께 지도받고 계시면 그건 그분 스타일이고 그분방법이시니.
거기서 그거를 배우시는 거고..
저는 제 방식으로 알려드리는거니...
제 강의보고 하실떄는 제가 알려드린데로 하셔야 배우는 의미가 있지 않나요...그런 생각이.
수채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무얼 기준으로 흔희 사용된다 말해야 될찌 모르겠어요.
다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제가 어떻게 배우시는지 몰 그리는데 그런 방식을 사용하시는지 모르니 딱히 모라 드릴 말씀이 없네요....
잘 배우시고 두방법다 잘 익히시고 원하는 그림 그리실때 다 사용하심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