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양식대로 질문 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수강중인 과목 및 난이도(ex, 꽃보다 자수 [초급+중급])
: 초급
2. 주차 및 교시 (강의노트와 관련된 질문의 경우 강의노트 페이지도 적어주세요. ex,2주차 3교시 6분 50초 / 강의노트 23페이지)
: 1주차 1교시와 2주차 2교시 관련
3. 질문 내용
: 1주차 1교시에서 연습용 도안 스티치 하실 때 첫 매듭부분을 멀리 두셨고 2주차 2교시에는 바로 뒤에 두셨는데 이건 무슨 차이로 하신 건지 궁금합니다. (실이 왔다 갔다 하는 부분이 자주 교차해서 쓰고 안 쓰고 차이인가요?)
안녕하세요.
1. 매듭멀리두는경우
- 완전 정석!!!(보통 책에서 매듭처리하는 방법으로 설명)
수를 시작하고 마무리하다보면 매듭부분이 천 뒤에서 지저분하게 보일때가 많아요. 손수건이나 자수커텐의 경우는 원단뒷면이 고스란히 보이는경우도 많구요
그래서 매듭을 멀리두고(시작매듭) 수를 놓고, 마지막매듭을 짓고 기존수에 살짝 휘감아서(깔끔해보이게~) 컷팅!!! 이후, 시작매듭을 가위로 끊고 바늘에 다시 꿰어서 매듭을 다시 짓고, 수놓은곳에 휘감아 마무리~~
이렇게 하심 수의 시작과 마무리 매듭이 깔끔하게 마무리됩니다~ 대신 손이 정말정말 많이 가요
2.수놓는 위치에 바로 바늘올려서 매듭두는 경우
- 대부분의 분들이 일반적으로 자수실 매듭처리하는 방법
위의 정석대로 하면 깔끔하기는 하나, 시간도 신경도 많이 쓰이기에 시작할때는 그냥 바로 시작하고 마무리매듭만 기존수에 휘어감아 마무리 하는 방법입니다.
동영상 강의를 준비하면서 그래도 정석(?)인 방법을 설명해드리고, 편한방법으로도 보여드립겁니다.
2번째 매듭이 바로 올라오게 수 놓으셔도 된답니다!!!^^
혹시 설명이 부족하거나 더 궁금하신게있으시다면 또 문의 주세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