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양식대로 질문 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1. 수강중인 과목 및 난이도(ex, 유화의 정석 [초급+중급]): 고급2. 주차 및 교시 (강의노트와 관련된 질문의 경우 강의노트 페이지도 적어주세요. ex,2주차 3교시 6분 50초 / 강의노트 23페이지): 3. 질문 내용: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그림 먼지 제거는 어떻게 하나요? 다 말랐을때는 먼지 털이로 훑어내도 되나요? 노하우 알고 싶습니다.
먼지의 종류에 따라
먼지의 크기에 따라
다릅니다.
대게 그림을 그리는 과정 중에 붙어버리는 큰 입자의 크기의 먼지와 털, 부스러기는 간단하게 붓끝으로 떼어내거나 핀셋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크게 눈에 띄지 않고 미세한 작은 입자는 거의 물감에 섞여 그려지게 됩니다.
다만 유화물감이 다 마르기 전 대기에 돌아다니던 먼지가 붙어버리면 마른 후에 떼어내기가 쉽지 않을 수 있으나 큰 입자인 경우에는 핀셋으로 집어 떼어냅니다.
그리고 마른 후에 캔버스 화면에 묻은 먼지는 유화물감이 완벽히 건조된 후에는 물티슈로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유화물감을 마릴 경우 화면을 평평한 바닥에 눕혀 말리기 보다는 벽에 캔버스 화면을 뒤집어서 세워두시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그림에 크게 방해가 되지 않고 눈에 너무 띄지 않는다면 자연스럽게 그림그리는 과정 중의 붓터치의 자국으로 여기셔도 무방할 것입니다.
하지만 깨끗한 화면의 물질 흔적을 원하실 때에는 그리는 과정 중에 신경을 쓰고 말리는 환경을 청결히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