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화(김이슬)

글쓴이 : dewkim
등록일 : 2020-10-15
조회수 : 70
목록으로
모란도

아래 양식대로 질문 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수강중인 과목 및 난이도(ex, 채색을 담은 민화 [초급+중급])

중급

2. 주차 및 교시 (강의노트와 관련된 질문의 경우 강의노트 페이지도 적어주세요. ex,2주차 3교시 6분 50초 / 강의노트 23페이지)


3. 질문 내용

: 모란도에서  밑색 작업을  하지  않고  바로  원색으로  들어가게  되면  안되나요...?

만약  안된다면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란도  밑그림은  무엇으로  그린건지  궁금해요.

화면으로  볼때는  밑그림에  채색이  안먹히는 거처럼  보이더라구요.

제대로 본건가요..




안녕하세요 채색을 담은 민화의 김이슬입니다. 

작업을 하려는 방향에 따라 원색만 올려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좀 더 색에대한 깊이와 자연스러움, 풍부한 색을 내기위해서는 밑색 작업을 하고 색을 올리는것이

좀 더 풍부하고 다양한 색을 나타냅니다. 내가 내려는 색의 발색을  돋보이게 만들기도 하구요.

-

시간이 괜찮으시다면 원색만으로 작업해보고 그리고 밑색을 내고 강의와 같이 작업도 해 보며, 직접 그 차이를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차이 안에서 내가 좋아하는 성향으로 작업을 하시면 좋지만 처음에 작업하실 때에는 강의 내용과 같이 최대한 따라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업하는 과정에 있어서 때로는 그냥하면 되지 않나? 하고 싶으실 경우가 종종 있을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처음 작업하는 습관을 잘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수업과정에서는 최대한의 기본으로 하였기에 그것을 익히고 그 후 작품의 밀도 좋아졌을때 혹은 작가의 생각이 더 많아졌을때 

기본을 바탕으로 안정적이고 좀 더 폭 넓은 응용력이 발휘될 수 있습니다. 

-

밑그림의 경우는 촬영상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먹지로 밑그림을 그린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선이 잘 안먹게 되겠죠.)

수강하시는 분들은 밑그림 뒤에 연필로 해서 작업할 종이에 베기게 한다던지

혹은 그림작업할 종이위에 밑그림종이를 올리고 밑그림에 볼펜등의? 자국이 베기게 하여 작업을 하셔서 색을 칠하고 밑그림 작업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