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양식대로 질문 해 주시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수강중인 과목 및 난이도(ex, 피어나는 글꽃 [초급+중급])
: 초급
2. 주차 및 교시 (강의노트와 관련된 질문의 경우 강의노트 페이지도 적어주세요. ex,2주차 3교시 6분 50초 / 강의노트 23페이지)
: 4주차 1교시
3. 질문 내용
: 끝이 모난 글을 쓰려는데, 사용하고 있는 붓으로 쓰려니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선생님의 붓은 조금만 눌러 써도 굵게 써지는데, 제 붓은 가늘게 써집니다.
현재 쓰고 있는 붓은 수강신청때 함께 신청한 붓입니다. 좀 딱딱하다는 느낌을 받는 붓입니다.
제대로 붓을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서 일수도 있지만,
주요 이유중 하나가 붓의 호수 차이가 아닐까 합니다.
강의에 사용하시는 붓이 어떤
붓인지(호수, 크기) 알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녕하세요?질문하시는 심정에 충분한 공감이 갑니다.
당연히 부드러운 모필로 각이 진 방필표현을 하는데 특히 힘이 많이 들고 신경이 쓰이는 것이 정상입니다.
첫째는 각이진 글씨 표현은 테크닉에 있습니다. 바로 표현이 힘드시겠지만 꾸준한 연습을 하시는 것이 첩경이구요.
붓의 사이즈하고는 큰 다름이 없습니다. 다만 붓털이 거친느낌을 표현하는데는 부드러운 양모보다 영향력이 있음이
사실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방필 글씨를 표현할때... 기필과 수필할때 붓의 테크닉을 잘 관찰 숙지하시고 꾸준히 붓을 다루시가보면 익숙해지기 시작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붓을 경계선 잒으로 콘트롤하는 힘 이상으로 돈필( 누를때)을 하면 각이 진 부분이 그만 뭉개져 둥근표현으로 바뀌어버린답니다 ~ ㅠㅠㅠ
좀 신경이 쓰이시겠지만 너무 예민하게 반응하시지 말고 꾸준히 걸음하시다보면 한문 (해서)편에서 더 많은 모난 획 긋기가 반복되니 아자아자~ 힘 내십시오 ~ 그때쯤 되면 아~ 결국 이거였구나~ 하시고 가볍게 웃을수 있으실거에요.
혜원강애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