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의드립니다
저희 큰애가 초등1학년인데 서예를 가르쳐보고자 합니다
천자문은 떼었고 글씨 좀 가르치려고 하는데
과연 강의 내용을 이해 할수 있을런지 모르겠어요
그 밑에 동생은 6살인데 이제 7급한문 공부하고 있구요
그녀석도 글씨 가르쳤으면 하는데 가능할까요?
애는 셋인데 비용은 부담스럽고해서 여쭤봅니다
집에서 제가 가르쳐볼까 했는데 사정이 여의치 않군요
여러가지 다 감안해서 초1 큰놈과 둘째6살짜리가
강의내용대로 따라 갈수 있을런지 궁금합니다
둘째는 그렇다쳐도 첫째는 어떨런지요?
참고로 첫째는 현재 5학년 과정 수학 하고 있어서 그또래보다는 이해력이 조금 앞서지
않나 생각됩니다
한참을 고민끝에 문의드리니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서에시간에 판본체 배운다고 하던데
판본체도 커리큘럼에 포함되 있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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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반갑습니다~~
제 경험으로 5살 꼬마부터 70세 어르신까지 레슨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충분히 6살, 1학년. 5학년 세 자녀분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나이가 어린 꼬마는 습득하는 시간을 조금 더 기다려줘야 하는 특징을
인식하시고 시작하신다면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또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까지에는 판본체부터 궁체까지 다루어지고
실기평가가 미술시간에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판본체 같은 경우도 학교에서 다루어지는 판본체보다 조금 더 전문적인 부분으로 나누어 원필과 방필을 따로 학습하실 수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중 고급 과정에서 궁체의 정자 흘림까지 학습하실 수 있고.... 또한 간단한 이론과 함께
서체의 특징과 선긋기부터 작품과정 , 종이접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안내해 드리므로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붓글씨를 쓰는 행위는 기법을 익혀서 표현하는 기술을 배우는 것도 물론
큰 수확이지만....
사실 붓을 먹물에 묻혀 글씨를 쓰는 행위 자체가 뇌를 많이 자극하면서 대뇌 활동이 많이 활발해지면서 두뇌 발달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여러 연구 과학적인 실험을 거친 논문을 통해서 입증되고 있으며~~ 심리치료 효과에 활용되고 있는 사실입니다~
실제로 본인도
'서예학습이 ADHD성향 아동에 미치는 영향' 이란 실험논문을 발표하면서~ ( 의학계에서 인정하는 검사잣대로 학습 전과 후의 결과를 수치의 변화를 통해 비교하는 방법으로 ) ~ 많은 긍정적인 결과가 있음을 증명한 바 있습니다~
가장 큰 변화를 보인 부분은 주의집중력과 인내심에 상당한 효과가 있었음을 말씀드립니다~~
궁금하시다면~ 국회도서관에서 서예심리치료 강애희 석사논문 '서예학습이 ADHD성향 아동에 미치는 영향' 을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마 서예를 통해 얻어지는 많은 효능들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실 것입니다.
자상한 부모님의 자녀로 태어난 꼬마들은
복이 참으로 많은 행복한 자녀들이란 생각이 듭니다~
충분한 답이 되셨는지요~~!
``````````` 혜원 강애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