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물이 흐르는 배경을 그려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오늘은 저번 주처럼 자연배경을 모작해 보았습니다.
일전에 가르쳐주신 대로 이번에는 강물을 강조하고자 선을 넣어보았습니다.
선이 밀집하면서 물체가 강조되는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것이 저번에 가르쳐주셨던 '선명도'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고 말이지요.
나무가 더 까매보이는 것은... 제 잘못입니다... 나무의 형태는 그리면서 차차 적응을 해나가야겠지요. 스토리 상 설원 위 앙상한 나무도 그려야 하고 관목도 그려야 하니까요. 수많은 수종과 다양한 모양을 다 알 수는 없겠지만, 자료를 모으고 대상이 되는 물체를 잘 관찰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그리고자 하는 나무의 형태'는 파악되리라 믿습니다.
일전에 가르쳐주신 게 있어서 그리는데 덜 막막했습니다. 그래서 배경 튜터링을 올린 게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이번에도 고칠 게 많습니다. 자선을 너무 진하게 쳐서... 나무보다 자선이 튀어보이는 그런....
오늘의 질문은 자선 긋기가 아닙니다. 이건 연습에 따라 달라지는 결과물이기 때문에 말입니다.
오늘은 따로 질문이 있기보다 저번에 올렸던 배경 모작의 연장선에서, 일전의 가르침을 제가 올바르게 이해하고 있나, 점검하기 위해서 튜터링을 신청해 봅니다.
집과 나무의 형태가 이상하긴 하지만(또 이러한 형태 부분에서 선생님의 분석을 기대하고 있기도 하구요), 이유를 알고 나면 다음에는 이와 같은 형태의 그림은 나오지 않을 거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ㅎㅎ 또 그래야 하고요.
다음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