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터링

글쓴이 : 몽환의광대
등록일 : 2015-07-22
목록으로 강의 바로가기
4주차 11강: 손의 다양한 움직임

안녕하세요. 선생님.

 

이번에는 여자 몸 그리기에 앞서 손을 그려보았습니다. '다양한 손 모양' 파트입니다.

 

이전 그림은 튜터링을 올릴지, 말지 참 고민이 많았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뭔가가 어색하고 이상했으니까요. 비전문가인 제가 봐도 제 그림은 이상했는데, 전문가이신 선생님께서 보시기엔 얼마나 이상했을지요. 하지만 이상한 걸 넘어서서 제가 느꼈던 이상한 느낌의 원인을 알고 싶어 과감히 튜터링을 신청했습니다. 용기를 낸 덕분에 제가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걸 알고 나니까 어딜 어떻게 손보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단계를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런 까닭으로 수강 기간이 허락하는 동안이나마 부끄러운 그림이지만 그리는 대로 올려서 선생님께 평가를 구해보고자 합니다.

 

그동안은 몰랐지만, 튜터링을 올리면서 독학하는 동안의 문제점이 아무래도 수면으로 드러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형태라든지, 형태라든지... ...) 인삐가 많았거든요. ;; 어색한 게 있어도 어색한 줄만 알았지 어디가 문제인지 구체적으로 알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새 이렇게 그리고 있었습니다. 당장은 고쳐지지 않는다 해도, 천천히 많이 그리면서 고치겠습니다.

 

오늘은 손을 올리고 목각인형 파트를 다시 보고, 다시 여자 포즈를 그려볼까 합니다. 이번에는 상체가 줄어들었으면 좋겠습니다. 흐흐흐....;;

 

오른쪽 손 경우는 작고, 왼쪽 손은 크기가 크네요. 오른쪽은 지우개질을 많이 했는지 종이가 울어버려서 부득이 하게 주변을 까맣게 칠했습니다. ㅠㅠ. 둘 다 하얗게 해보고 싶었는데, 이건 다음 손 포즈 때 시도해 보겠습니다.

 

다음 튜터링 때,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