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보고 그릴 때와 실물을 보고 그릴 때의 차이점
[독한 소묘 독학 소묘]
특강 02
사진을 보고 그릴 때와
실물을 보고 그릴 때의 차이점
: 그림을 그릴 때 사진을 보고 그리는 것과 실물을 보고 그리는 것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도약아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사진을 보고 그릴 때와 실물을 보고 그릴 때의 차이점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 먼저 영상으로 감상해주세요!
▲ 소묘 특강 영상 : 사진을 보고 그릴 때와 실물을 보고 그릴 때의 차이점
1. 실물을 보고 그릴 때
실물을 바라보는 나의 시점을 흩어짐 없이 계속해서 같게 관찰하여 그려야하는 데 좀 처럼 쉽지 않아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근법이나 입체감이 살아 있기 때문에 실물을 보고 그리는 것이 관찰력을 키우는 초보자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고급 1주차 완성 작품
2. 사진을 보고 그릴 때
사진은 3차원의 대상을 2차원 상에 옮긴 것으로 실제보다 실제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근법이나 입체감을 잘 맞춰 찍은 사진이면 괜찮을 수 있지만 대부분이 스냅사진이기 때문에 정확한 원근법이나 입체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진은 정지된 사물이므로 보고 그리기에는 실제 사물보다 수월할 수 있습니다.
기본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인 경우에는 간단한 사물이나 정물들은 실물을 가져다가 그리는 것이 좋으며, 너무 어렵거나 복잡한 실물은 사진을 보고 연습하여 잘 그릴 수 있게 되면 실물을 보고 그려보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 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진과 실제 사물은 각자의 장. 단점이 있으므로
한 가지 방법으로만 그리지 마시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 해 보아 자신에게 가장 맞는 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멋진 풍경 소묘를 배우고 싶으시다면? 도약아트 독한 소묘, 독학 소묘 정해민 선생님 강의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술 동영상 강의 전문 도약아트
2. 패키지강의단일강의를 결제하시는 것보다 긴 수강기간이 부여되며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