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많은 나무, 색연필로 그리는 꿀팁 대공개!
색연필화 - 최귀희

안녕하세요, #색연필일러스트 온라인 클래스 No.1 도약아트입니다.

우리 주변에 많은 나무를 그릴 때, 수많은 가지와 잎사귀를 얼만큼 그려야할지 고민되셨나요? 사진이나 실제 자연을 그릴 경우에는 어느 정도를 그릴지, 어떻게 표현할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특강에서는 일반적인 나무를 그리면서 가지와 잎사귀 표현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함께 나무 그리러 가보실까요?

▲ 최귀희 작가의 [어느날 문득, 색연필화 : 가지 많은 나무, 색연필로 그리는 꿀팁 대공개!] 특강 영상


먼저, 나무의 구조를 파악해 볼게요. 큰 기둥에서 얇은 가지가, 또 거기서 더 가는 가지가 나오는 형태입니다. 첫 번째로 큰 기둥부터 그릴텐데, 명암은 생각하지 않고 그려보겠습니다. 나무 기둥을 그릴 때, 주의해야 할 포인트가 있습니다! 나무 기둥을 자세히 관찰하면 직선으로 쭉 뻗은 것처럼 되어 있는데요. 약간 휘어지는 듯한 느낌을 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다음에는 잔 가지가 나가는 것을 굴곡을 표현하며 그려주세요.


이제 잔가지를 본격적으로 그려볼 텐데요. 아래는 두껍지만, 위로 가면서 가늘어지는 느낌을 살려서 나타내 줍니다. 처음에는 어려우실 수 있는데, 이건 반복 연습을 하시면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잘 보시면 중간 중간 가지가 끊겨 있죠? 꽃과 잎사귀가 들어갈 자리는 남겨놓은 겁니다. 이렇게 비워 놓고 계속해서 가지를 그려나가 주세요.

간단하게 나무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나는 잔가지 표현이 제대로 안됐는데..'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요. 그렇다고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잔가지 표현은 힘의 조절을 연습하면 쉽게 익혀지는 채색법이니까요. 여러분도 연습을 통해 감각을 알게 되면 충분히 느낌을 내실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바탕으로 잔 가지 그리는 법, 잎사귀 채색 등의 표현법을 익혀서 다양한 감성적인 색연필 그림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색연필드로잉 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도약아트 '최귀희의 어느날 문득, 색연필화' 강의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정규강의최적의 정규 커리큘럼으로 내 난이도에 맞게!
2. 패키지강의단일강의를 결제하시는 것보다 긴 수강기간이 부여되며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