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키니즈 스티치[pekinese Stitch]
서양자수 - 이민혜



[꽃보다 자수]



프랑스자수 배우기 25

페키니즈 스티치 [Pekinese Stitch]



: 백 스티치에 다른 실을 느슨히 꿰는 자수 기법




안녕하세요, 자수 동영상강의 NO.1 도약아트입니다. 프랑스자수 배우기 스물 다섯 번째 특강! 오늘 배워볼 기법은 페키니즈 스티치입니다. 페키니즈 스티치(pekinese stitch)란 '북경풍의 스티치'라는 뜻입니다. 페키니즈라는 중국의 강아지 품종도 있죠? 예전에 서구권에서 북경을 peking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여기에서 유래한 이름들이 아닐까 합니다. 페키니즈 스티치는 백 스티치에 다른 실을 느슨히 꿰어서 장식하듯이 수놓는 기법인데요, 지금부터 영상으로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





▲ 도약아트 프랑스자수 특강 25 : 페키니즈 스티치 Pekinese Stitch





 



◎ 꽃보다 자수 심화편 샘플러 제작에서 배워볼 파라솔 자수입니다. 파라솔 가장자리를 꼬불꼬불하게 장식해주고 있는 것이 바로 페키니즈 스티치입니다. 프랑스자수 샘플러 도안 및 수놓는 과정은 도약아트 서양자수 강의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1. 원하는 길이만큼 백 스티치를 놓아주세요. 백 스티치 수놓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백 스티치[Back Stitch] 무료특강 바로가기 >>







2. 실을 바꾸어 백 스티치의 한 쪽 끝에서 바늘을 뺀 후 한 땀 건너뛰어 두 번째 땀의 아래에서 위로 바늘을 통과시켜 주세요.








3. 한 땀 뒤로 돌아와 첫 번째 땀의 위에서 아래로 바늘을 통과시켜 주세요. 이 때 바늘이 실보다 위에 있어야 합니다. 








4. 한 땀 건너뛰어 세 번째 땀의 아래에서 위로 바늘을 통과시켜 주세요.








5. 한 땀 뒤로 돌아와 두 번째 땀의 위에서 아래로 바늘을 통과시켜 주세요. 위에서 아래로 바늘을 통과시킬 때는 반드시 바늘이 실보다 위에 있어야 합니다.  







6. 같은 방법으로 백 스티치에 실을 둥글게 감아나가듯이 진행하여 페키니즈 스티치를 완성합니다. 백 스티치에 실을 감을 때 실을 너무 당기면 페키니즈 스티치 특유의 팔랑거리는 느낌이 나지 않으므로 느슨하게 당겨주셔야 하며, 고리 모양은 당기는 힘에 따라 크기가 달라지기 때문에 일정하게 힘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이렇게 해서 페키니즈 스티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약아트 꽃보다 자수 강의에서는 더 많은 프랑스자수 기법들과 작품 제작법을 동영상으로 차근차근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자수 배우기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도약아트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



- 대한민국 미술 인터넷 강의 1위 도약아트


1. 정규강의최적의 정규 커리큘럼으로 내 난이도에 맞게!
2. 패키지강의단일강의를 결제하시는 것보다 긴 수강기간이 부여되며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