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스터 스티치[Oyster Stitch]



[꽃보다 자수]



프랑스자수 배우기 특강 19

오이스터 스티치[Oyster Stitch]



: 트위스트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의 바깥에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를 수놓아 굴 모양으로 표현하는 자수 기법



안녕하세요, 프랑스자수 배우기 NO.1 도약아트입니다. 도약아트 꽃보다 자수 19번째 특강! 이번에 배워볼 프랑스자수 기법은 오이스터 스티치[Oyster Stitch]입니다. 오이스터는 굴이라는 뜻인데요,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구워서 먹어도 맛있는 바로 그 굴 맞습니다^^; 굴 스티치라니 조금 특이하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아마 완성된 스티치의 모양을 보면 아! 이래서 굴이구나. 하고 단번에 아실겁니다. 그럼 함께 영상으로 배워볼까요?





▲ 프랑스자수 특강 19 : 오이스터 스티치 [Oyster Stitch] 배우기







◎ 도약아트 꽃보다 자수 심화편 프랑스자수 스티치 샘플러 만들기 中 라벤더 자수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진한 파란색의 꽃이 오이스터 스티치가 쓰였답니다. 프랑스자수 샘플러 도안 및 수를 놓는 모든 과정은 꽃보다 자수 강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 먼저 트위스트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를 수놓아 주세요. 
트위스트 레이지 데이지 특강을 아직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해 주세요 :)










2. 트위스트 레이지 데이지 위쪽 공간으로 바늘을 통과시켜 주세요.









 
3. 나온 실을 당겨 시게 반대 방향으로 돌린 후 위와 같이 안쪽 실과 바깥쪽 실의 사이로 바늘을 넣어주세요.






 
4. 들어간 바늘을 레이지 데이지 스티치 하듯이 아래로 한 땀 뜬 후 실이 바늘 아래로 오게 하여 당겨주세요.




 





5. 실을 살살 당겨 위와 같은 모양을 잡은 후 둥근 부분 아래로 바짝 바늘을 넣어 마무리 합니다.


 






 



짜잔, 굴 모양의 오이스터 스티치가 완성되었습니다. 완성된 모양이 정말 굴 모양같죠? ㅎㅎ 오이스터 스티치는 위에서 보여드린 라벤더처럼 그 자체로 하나의 꽃송이로 사용하기도 하고 오이스터 스티치 여러 개를 꽃잎처럼 수놓아서 하나의 큰 꽃을 만들 수도 있답니다. 오이스터 스티치 하나하나를 꽃잎으로 사용한 모습은 꽃보다 자수 심화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랑스자수 배우기에 대한 더 많은 내용은 도약아트 꽃보다 자수 강의에서 HD+ 고화질 동영상으로 자세하게 배우실 수 있습니다 :)


- 대한민국 미술 인터넷 강의 1위 도약아트



2. 패키지강의단일강의를 결제하시는 것보다 긴 수강기간이 부여되며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
꽃보다 자수 [기초편+심화편]
90일+90일 (6개월)

300,000원 ₩225,000
이벤트중
패키지
수강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