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을 돋보이게 하는 구도 잡기 TIP
꽃그림 - 김윤아

 

 

 [시선을 사로잡는 꽃그림]

 

 

 

특강02

꽃을 돋보이게 하는 구도 TIP!

 

: 꽃그림에 사용하면 좋은 구도와 배치를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도약아트입니다. 꽃그림을 그리다보면 좀 더 예쁘게, 좀 더 꽃을 돋보이게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드실 텐데요. 구도와 배치만 바꿔줘도 꽃이 확~ 살아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좋은 예와 나쁜 예를 직접 그려 비교해가면서 꽃그림을 그릴 때 사용하면 괜찮은 구도와 배치를 찾아가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영상으로 확인해보실까요?

 

 

 

 

▲ 꽃그림에서 꽃을 돋보이게 하는 구도 TIP!

 

 

 

그림을 그릴 때 한 송이만을 그릴 때도 있지만 여러 송이의 꽃을 그릴 때도 있지요. 우선 기본적으로 구도를 잡을 때 화면이 비어보이거나 답답해보이는 것 피해야 합니다. 이처럼 그림이 너무 한 쪽으로 치우쳐 보이지 않도록 주의하며 좋은 구도를 찾아보도록 할까요?

 

 

 


 

첫째로, 가능하면 종이에 알맞는 크기의 꽃을 중간 위치에 배치해 그려주세요. 종이를 가로로 두고 그릴 지 또는 세로로 길게 두고 그림을 그릴 지에 따라 꽃의 크기며 구도도 달라지겠죠. 작업에 들어가기 전 이면지나 안 쓰는 종이에다가 여러 가지 구도를 잡아보고 들어가보도록 해보세요.

 

 

 


 

꽃에도 시선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인물화를 그릴 때 인물의 시선이 향하는 방향의 공간을 많이 남겨 그려야 보기에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구도가 되지요. 꽃그림도 마찬가지입니다. 꽃을 사람의 얼굴이라 생각하고 꽃의 시선이 향하는 방향에 공간을 많이 남겨 그려주세요.

 

 

 


 

꽃을 한 송이만 그리는 것이 아닌 경우에는 짝수보다는 홀수의 꽃들을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화면에 배열될 때 짝수보다는 홀수로 그렸을 때가 더 예쁘기 때문이랍니다.

 

 

 


 

어떤 그림이건 구도를 잡을 때 항상 변화가 있고 재미가 있는 게 보기에 좋지요. 이는 꽃그림에서 꽃 뿐만아니라 잎사귀를 그릴 때에도 해당되는 사항인데요. 모양, 간격, 방향, 위치 등에 변화를 주어 그려보세요. 여러 개라면 짝수보다는 홀수로 그려주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이런 식으로 변화가 있어야 더 자연스럽고 예뻐 보이는 꽃그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꽃그림에서 꽃을 돋보이게 하는 구도 잡기 팁들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전체를 봤을 때 화면 안에서 답답하거나 허전해 보이지 않게 하면서 중앙에 그림을 배치하고, 짝수보다 홀수로 그려주고, 자꾸 변화를 줄 것! 기본 중의 기본이지만 구도와 배치만으로도 꽃을 더 아름다운 주인공으로 그려줄 수 있답니다.

 

 

 

 


이런 부분들을 연구해가며 꽃그림을 그리다보면 완성했을 때 이전보다 더 예쁘고 시선을 사로잡는 꽃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시선을 사로잡는 꽃그림 강의를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대한민국 미술 인터넷 강의 1위 도약아트 -

 

 

1. 정규강의최적의 정규 커리큘럼으로 내 난이도에 맞게!
2. 패키지강의단일강의를 결제하시는 것보다 긴 수강기간이 부여되며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