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목록으로
[동영상] 재생 중 캡쳐시도/원격지원과 관련된 오류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 (안드로이드)
안녕하세요. 도약아트입니다.

강의를 보려고 클릭하였으나 영상이 멈추고
'캡쳐프로그램 감지, 원격지원 프로그램 사용중'과 관련된 오류 메세지가 확인되는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캡쳐/녹화/녹음/원격지원 가능한 앱(어플리케이션)]을 종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약아트 사이트에서는 강의 시청 시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인해
캡쳐/원격지원 가능한 앱이 동작할 시에는 영상 재생이 중단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캡쳐/원격지원 가능한 앱 작동/설치 여부 확인]

1) 앱(어플리케이션) 중 [설정]을 찾아 선택하거나,
    상단 상태표시줄에 우측 상단의 [설정(톱니모양)]을 선택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2) [디바이스 관리]를 선택합니다.



3) [지금 최적화] 또는 [RAM]을 클릭하여 캡쳐/원격지원 가능한 앱을 종료합니다.

 [지금 최적화]를 클릭하면 [캡쳐/원격지원 가능한 앱]이 종료됨과 동시에
    그 외에 기타 불필요한 파일/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정리하는 등의 동작을 함께하여 모바일를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② 만약에 [지금 최적화] 기능 사용을 원치 않으신 경우 [RAM]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앱만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앱 종료를 원하지 않는 앱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다음 [지금 정리]를 클릭하시면 일부 앱만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4) [지금 최적화] 또는 [RAM 정리] 등으로 실행 중인 앱을 종료하였더라도
    모바일 기기를 재시작하거나 강의를 보는 이외에 다른 동작을 하는 경우 앱이 다시 실행될 수 있습니다.
    [캡쳐/원격지원 가능한 앱]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삭제] 또는 [절전] 모드로의 전환을 권장합니다.



[불필요한 앱을 절전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1)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항목을 클릭합니다.
    절전 모드로 변경을 원하지 않는 앱의 체크 표시를 해제한 다음 [절전]을 클릭합니다.
 
   

2) 거의 사용하지 않는 앱이라고 한다면 [항상 절전 상태를 유지한 앱]에 추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캡쳐/원격지원 가능한 앱 삭제 방법]

1) [설정 > 애플리케이션]을 클릭한 다음
    [애플리케이션] 리스트에서 사용하지 않는 [캡쳐/원격지원 가능 앱]을 선택하여 해당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캡쳐/원격지원 앱으로 감지되는 대표적인 앱 리스트

- SMemo / 카메라 / 음성녹음 등

- 원격제어용 앱 : Team Viewer(팀뷰어) / 리모트뷰 / Zook / Mozila(모질라) / Chrome 원격 데스크톱 등

- 통신사별 고객센터 업무용으로 원격지원 가능한 앱

- 그 외 캡쳐 또는 원격지원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 대한민국 미술 인터넷 강의 1위 도약아트